2024-04-24 17:47 (수)
인천 남구,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 실시
상태바
인천 남구,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 실시
  • 오선택 기자
  • 승인 2013.06.1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 남구는 민원업무 담당자 및 행정 보조요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사진/남구청)     © 오선택 기자

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는 13일 대회의실에서 민원업무 담당자 및 행정 보조요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2013년 상반기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평소 격무에 시달리는 민원업무 담당자에 대한 ‘힐링’을 통해 민원인과의 원활한 소통으로 친절을 배가시킨다는 주제로 휴먼브랜드 연구소 The 人의 박성심, 권민호 강사가 공동으로 진행했다.

민원업무 담당자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힐링 과정에 이어 자존감 향상을 위한 셀프 감정 코칭 기법 전수, 친절 에너지 충전, 민원인과의 원활한 소통으로 친절배가 실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박우섭 남구청장은 “갈수록 민원인의 권리의식이 높아지면서 민원의 내용도 점점 복잡화, 다양화, 전문화되어가고 있는 가운데 이해관계가 서로 상충된 민원, 고질민원, 과격 민원 등 각종 불만 민원도 끊이지 않고 있어 민원담당 공무원의 고충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어떠한 상황하에서도 친절은 민원인에 대한 공무원의 기본 예의”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언제나 친절한 남구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