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금나래아트홀, 2013 5개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금나래아트홀, 2013 5개 공모사업 선정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06.1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 통해 창작거점화 허브기관 발돋움
▲ 금나래 아트홀 외관.(사진/금천구시설관리공단)     © 오윤옥 기자
 
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산하 금나래아트홀은 올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서울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각종 공모 사업 선정에서 총 5개의 사업에 선정됐다.

14일 금나래아트홀에 따르면 이는 지역민을 위해 다채롭고 유용한 문화사업을 할 수 있는 재원으로 총 2억4천5백만원이 조성됐다.

금나래아트홀에서는 자발적으로 공모사업에 참여하여 다양하고 재미있는 레퍼토리를 구성하는 등 사업유치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였으며, 이를 통해 금천구민 및 서울시민을 위한 문화향수 제고, 지역민의 문화를 선도해 나가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옥형 이사장은 “금나래아트홀은 창작거점화를 통해 문화 허브기관으로 운영해 나감으로서 지역민의 문화 욕구를 충족시키는 기능을 강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연간 관객 7만 명의 ‘문화와 예술의 도시 금천’에 걸맞은 문화예술의 콘텐츠화로 금천구의 공연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기능을 더욱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산하 금나래아트홀은 지난해 서울시 인센티브 문화 분야 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된 바 있다.

공모된 사업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인턴쉽 프로그램, 서울시 ‘우당탕 쿵탕 즐거운 소동’ 프로그램,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국악은 내 친구 힐링 난타’, 서울시 참여 공간 공연프로그램 제작, 유통, 서울문화재단 상주예술단체 운영프로그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나래아트홀(2627-298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