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서울시, 16개 시·도와 정책 공유의 장 마련
상태바
서울시, 16개 시·도와 정책 공유의 장 마련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06.1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정책, 사회복지 등 ‘서울시정연수’ 운영
서울시인재개발원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실업률 저감대책과 관련한 ‘일자리 정책’을 주제로 16개 시·도 일자리 정책을 담당하는 실무 공무원 20명을 대상으로 ‘서울시정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7일 개발원에 따르면 ‘서울시정연수’는 지난 2010년부터 서울시의 역점 추진사업인 일자리정책, 사회복지, 도시교통, 도시환경 등 서울시의 우수정책을 소개하고 타 시·도의 우수정책과 사례를 함께 공유하고 있다.

그 간 총 12회에 걸쳐 16개 시·도 314명의 실무공무원이 연수를 수료한 바 있다.

이번 서울시정 연수과정은 ‘서울시 일자리정책 소개’, ‘사회적 기업의 이해 및 발전 전략’ 등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장애인 도예공방, 의료 생활 협동조합 등의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등 우수사례 현장학습과 각 시도별 일자리정책 현황 및 우수사례 발표 등 그룹 토의 및 발표로 운영될 예정이다.

남원준 인재개발원장은 “이번 연수는 시도별 우수정책 및 사례의 공유와 정책 추진상의 애로사항, 해결방안 등 실무 중심의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하여 국가적 정책과제인 청년실업문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서울시가 주축이 되어 시·도 간 우수정책을 교류하는 정책공유의 장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