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복지부, 제2회 행복나눔인 40명 선정
상태바
복지부, 제2회 행복나눔인 40명 선정
  • 구영회 기자
  • 승인 2013.06.28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행복나눔인 시상식 총 378명 선정·시상
보건복지부는 28일 오전  ‘2013 제2회 행복나눔人’ 시상식을 개최, 자원봉사, 재능나눔분야에 공적이 있는 행복나눔인에게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행복나눔人’은 나눔을 실천 사회적 귀감이 된 분들을 적극 발굴·시상, 명예감을 기리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제2회 행복나눔인 시상식까지 모두 378명을 선정·시상했다.

제2회 행복나눔人 주제는 ‘재능기부과 자원봉사’로 지자체, 민간단체 등의 추천을 받아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목소리 재능기부 등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배우 ‘구혜선’氏, 의상 제작·기부로 나눔을 실천하는 의상디자이너 ‘이상봉’氏, 스포츠 재능기부 및 드림장학금·튼튼의료 나눔사업 지원 등 재능나눔을 실천하는 세계를 들어올린 아름다운 손 ‘장미란’氏(前 역도선수)에게 함께 했다.
 
또 26년간 친부모에게서 버려진 아기들을 보살펴온 주부 ‘김경희’氏, 고교 1학년부터 22년간 장애인 돕기 등 꾸준한 봉사활동을 실천한 해병간부 ‘이찬우’氏, 1995년부터 현재까지 18년동안 지역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무료 이용봉사를 실천한 이용사 ’강창해‘氏 등이 참석했다.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감사패, 부상품을 수여했다.

행복나눔人은 분기별로 나눔실천자를 선정하며, 3분기에는 ‘국제나눔과 기업사회공헌’을 주제로 개최할 예정이다.

일반국민도 나눔실천자를 추천할 수 있으며 ‘보건복지부 홈페이지(www.mw.go.kr)→나눔문화→나눔인→나눔인추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