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세종 행복배움터 특성화사업 현장 컨설팅 실시
상태바
세종 행복배움터 특성화사업 현장 컨설팅 실시
  • 류지일 기자
  • 승인 2013.07.0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세종 행복배움터 특성화사업' 선정학교에 대해 특성화사업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학교 현장으로 찾아가는 특성화사업 컨설팅' 사업은 특성화사업의 효율적인 안착과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행복한 배움터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컨설팅은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14개 학교에 대해 초등 3팀과  중·고등 2팀으로 나눠 학교별로 2일씩 실시하며 컨설턴트는 학교 변화를 주도해 인정받고 있는 5명의 학교경영자와 5명의 컨설팅전문가를 포함해 1명의 수석교사 등 11명을 위촉해 운영한다.
 
이번 컨설팅은 학교에 대한 컨설팅 수요조사를 토대로 ▲특성화사업의 역점 사업별 성과지표 적정성 검토 ▲예산편성 및 집행계획 검토 ▲학부모 및 지역사회의 참여를 높일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 ▲특성화사업 추진에 따른 전반적인 검토 ▲융합 인재교육으로 지속가능한 프로그램 제시 ▲교실 내부 황토 인테리어 시공법 ▲학교도서관 활용 프로그램 점검 ▲워드스피치(영어)를 활용한 교육방법 ▲융합형 프로젝트 교수학습법 등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현장으로 찾아가는 특성화사업 컨설팅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시키고 학교별 브랜드 가치를 높여 학교 교육력 제고 및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계속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