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특검 朴대통령 대면조사 일정 불투명
상태바
특검 朴대통령 대면조사 일정 불투명
  • 손수영
  • 승인 2017.02.18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대통령

[서울=동양뉴스통신] 손수영 기자=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공식 수사 기간이 막바지에 접어들었지만, 최대 하이라이트인 박근혜 대통령 대면조사는 일정조차 잡히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특검은 최근 청와대 측에 이번 주 안으로 박 대통령 대면조사를 희망한다는 뜻을 전달했지만 답변을 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박 대통령 대면조사는 다음 주 이후로 넘어가게 됐다.

청와대와 특검이 일정 조율에 진통을 겪음에 따라 박 대통령 대면조사는 다음 주 이후로 미뤄질 가능성이 커졌다.

일각에서는 청와대 측이 당초 대면조사를 받아들인다는 기조 아래 특검과 협의해왔지만, 최근 상황 변화로 고심이 깊어진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특검은 14일 박 대통령과 최순실씨 측에 430억 원 규모의 뇌물을 제공한 혐의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고 법원은 이를 발부했다.

삼성 측이 뇌물을 건넸다는 특검 논리가 일정 부분 소명됐다고 법원이 판단한 것으로, 박 대통령의 뇌물수수 의혹을 조사할 필요성이 일단 더욱 높아진 셈이다.

헌법재판소가 탄핵심판 최종변론을 오는 24일 하겠다고 밝힌 것도 박 대통령 측에는 압박 요인이 됐다.

박 대통령 측은 그동안 '충분한 심리'를 강조하며 시간이 더 필요하다는 입장이었지만, 탄핵심판 선고가 적어도 이정미 헌재소장 권한대행 퇴임 일인 다음 달 13일 이전에는 내려질 가능성이 유력해진 상태이다.

특검은 수사를 끝내기 위해선 의혹의 정점에 있는 박 대통령 조사가 꼭 필요하다는 입장이어서 향후 양측이 어떤 식으로 조율해 매듭을 지을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