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강릉드림스타트, 나눔 미용실 운영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강릉드림스타트, 나눔 미용실 운영 업무협약 체결
  • 최도순
  • 승인 2017.02.20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청 전경(사진=강릉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최도순 기자 =강원 강릉시는 20일 시청 시민사랑방에서 시 종합자원봉사센터 및 수선회(미용연합회)와 ‘나눔 미용실’ 사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가정환경 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두발관리 기회가 적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켜 아동들이 보다 용이하게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며, 이번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드림스타트 아동들은 다음달부터 아동이 희망하는 미용실에 방문해 무료로 커트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시 드림스타트와 강릉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추진하는 ‘나눔 미용실’ 사업은 수선회 소속 미용실 중 참여를 희망한 10개소에서 재능기부 형태로 드림스타트 아동 4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이·미용 서비스(커트)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참여 미용실에는 나눔 미용실 현판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철래 시 부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민관협력체계를 공고히 다져 관내 취약계층 아동들이 보다 폭넓은 복지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이번 협약이 관내에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동시에 취약계층 아동들의 신체위생 및 건강관리 수준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