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원주 혁신도시서 새 둥지
상태바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원주 혁신도시서 새 둥지
  • 이종호
  • 승인 2017.02.23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지방행정연구원 제공)

[동양뉴스통신] 이종호 기자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24일 강원 원주혁신도시 신사옥에서 개청식을 갖는다.

23일 연구원에 따르면, 개청식에는 홍윤식 행정자치부장관, 김기선 국회의원, 송기헌 국회의원, 맹성규 강원도 경제부지사, 원창묵 원주시장, 유관기관장,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신청사는 부지 3870㎡에 건축연면적 5743㎡ 규모로 160억 원을 투자해 2015년 6월에 착공하고 지난해 12월에 이전을 완료했으며, 107명의 인력이 근무하게 된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한 창의·실천적인 조사·연구 및 정책개발,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지자체의 능동적 대응 지원 등을 위해 1984년 시·도 지방자치단체가 공동 출연해 설립한 재단법인으로 지방행정·재정·세제발전 및 지역개발 등 지방자치 발전을 선도하는 대표적 연구기관이자 자문기관이다

하혜수 지방행정연구원 원장은 “그 동안 연구원은 지방자치와 관련한 굵직한 국정과제를 개발하고 핵심적인 정책과 제도를 입안해 왔을 뿐 아니라 지방자치단체의 발전 비전을 제시하고 정책자문·경영진단·컨설팅 등을 성실히 수행해 왔다”고 밝히며, 지방자치시대 개막 20년이 지나 새로운 도약이 필요한 때에 강원 원주 이전을 계기로 한국의 지방자치 선진화를 책임지는 최고의 연구기관으로서 혼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토부는 공공기관 지방이전에 차질이 없도록 시기에 맞추어 주택, 학교, 교통, 의료 등 정주여건을 조성해 나가고, 혁신도시가 성장거점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산․학․연 협력지구 활성화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인재 채용을 위해 지역인재 채용목표제․가점제 등 채용기준을 마련하고 혁신도시별 합동 채용설명회 등을 개최하여 지역인재 채용률을 매년 늘려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