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문체부, 주한 외국인 대상 영화 상영회 개최
상태바
문체부, 주한 외국인 대상 영화 상영회 개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07.2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24일 한국에 체류하는 외국인의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 및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매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달의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는 25일 한중 합작 3D 영화인 ‘미스터 고’의 상영회(롯데시네마 홍대입구점)를 개최한다.
 
‘미스터 고’ 상영회는 해외문화홍보원의 ‘이달의 문화행사’와, 문화체육관광부(영상콘텐츠산업과)의 지원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기영상위원회의 ‘우수영상물 외국어자막 상영회’ 사업을 연계한, 유관기관 간의 칸막이를 없앤 협업 사례다.

상영회에는 유학생, 원어민 교사와, 정전 60주년 계기로 해외문화홍보원에서 초청한 6·25 참전국 기자(이탈리아 최고 유력지 라 리퍼블리카 기자 등 12명) 등 3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미스터 고’에 대한 호평과 기대, 외국인들의 한국 문화 전반에 대한 관심 증가 등으로 참가 신청이 쇄도하여 영화를 두 개 상영관에서 동시에 상영할 계획이다.

상영회에 참석할 조현재 제1차관은 “드라마가 한류의 원류였다면 영화는 그 씨앗이다. 한국문화가 해외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시절에 베를린 영화제, 베니스영화제, 칸영화제 등 유수한 국제영화제에서 들려오던 한국영화의 수상 낭보는 한국인들의 자긍심을 키워주고, 외국인들에게는 한국문화를 다시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힐 예정이다.
 
아울러 앞으로도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러한 문화소개 행사를 활성화, 한국문화에 대한 외국인들의 이해와 관심, 비판적 평가 등을 이끌어내고, 이를 통해 한국문화의 창조적 융화·발전 및 한류의 가치 제고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