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32 (금)
인천시민사이버교육센터, 1분기 교육인원 10만명 돌파
상태바
인천시민사이버교육센터, 1분기 교육인원 10만명 돌파
  • 김몽식
  • 승인 2017.04.2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평균 2300명 이용, 뉴토익, 공인중개사, 바둑 등 600여개 강좌 제공
지난해 아동·청소년대상 성범죄 신고의무 및 성범죄자 취업제한 대상기관 교육(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운영하는 인천시민사이버교육센터가 올해 1분기 교육인원이 10만명을 돌파했다.

26일 시에 따르면, 2005년부터 13년째 운영해온 시민사이버교육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하는 무료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다.

이용자가 해마다 급증하고 있어 하루 평균 이용인원이 2300명을 상회하고 있으며, 올해는 특히 예년보다 대폭 확대된 외국어, 자격증, 소양․취미 등 600여개에 달하는 온라인 강좌를 시민을 비롯한 모든 이에게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다.

외국어는 총 15개 언어를 서비스하며 영어, 중국어, 일본어와 관련된 자격시험대비(NEW토익, HSK, JPT 등) 강좌 및 일상회화와 함께 스페인어, 프랑스어, 베트남어 등 기타 국가 언어도 배울 수 있다.

자격증은 총 15개 과정이 있으며 공인중개사, 전산세무회계, 컴퓨터활용능력, 정보처리기사 등 자격증 취득에 대비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심화까지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알파고를 접하면서 이에 흥미를 갖게 된 사람들을 위한 바둑, 코딩 강좌를 개설했고, 블로그, SNS 등 컴퓨터 강좌와 즐거운 여가생활을 위한 우쿨렐레, 드럼, 캠핑 그리고 인천을 비롯한 동․서양의 역사 등 다채로운 소양․취미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 시대에 걸맞는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자 모바일(m.cyber. incheon.kr)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으며, 통신데이터비용 절약을 위한 동영상 다운로드 기능도 지원한다.

김상섭 시 인재개발원장은“지난해는 교육인원이 30만명에 가까웠으며, 올해에도 각급 평생교육기관과 협조해 학생과 일반인의 적극적인 이용을 유도하는 등 더 많은 사람들이 자기계발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내실있는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