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한화이글스, 스포츠마케팅어워드코리아 2017 대상 수상
상태바
한화이글스, 스포츠마케팅어워드코리아 2017 대상 수상
  • 오효진
  • 승인 2017.04.2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스포츠구단 부문
제3회 스포츠 마케팅 어워드 2017 프로스포츠구단 부분 대상 수상(사진제공 한화이글스)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한화이글스는 ‘제3회 스포츠 마케팅 어워드 코리아 2017’에서 ‘프로스포츠구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 스포츠 마케팅 진흥원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가 후원하는 이번 어워드에서 한화이글스는 지난 2년간 ‘나는 이글스다’ 통합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진행된 좌석 효율성 제고, 선도적 디지털 마케팅, 연간 메가 이벤트, 구단 특화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프로그램 등의 결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좌석 효율성 제고 부문에서 외야 필드박스 및 라운지석 신설, 혹서기 외야 풀장 운영 등 낮은 좌석 점유율을 기록하던 외야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부분과 전 구단 최초 원정 구단권 및 선택형 시즌권을 개발하며 2년 연속 좌석 점유율 1위, 구단 최다 관중 기록 경신 등의 성과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선도적 디지털 마케팅을 실시해 국내 최초 360도 VR 드라마, SNS 전용 컨텐츠 등을 기획하여 페이스북 팬 국내 프로구단 중 1위를 기록하는 등 온라인 상에서도 팬들에게 다양한 즐거운을 전달한 점도 우수한 평가를 이끌어냈다.

이 밖에도 야구를 통한 관계 회복 프로젝트, 연고지 초중고교를 방문해 야구의 재미를 알리는 ‘야잼’, 이글렛츠 베이스볼 클럽 운영 등 구단만의 특화된 CSR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야구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한 점도 높이 평가됐다.

한화이글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팬들과 함께 소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