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조국, "문재인, 동성애에 대해 의도적으로 말 꼬였다"
상태바
조국, "문재인, 동성애에 대해 의도적으로 말 꼬였다"
  • 손수영
  • 승인 2017.04.2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조국 페이스북 캡처)

[동양뉴스통신] 손수영 기자= 조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교 교수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동성애 발언과 관련해 ‘인권론’의 관점에서 본 촌평을 밝혔다. 

조국 교수는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인권론'의 관점에서 본 어제 대선토론 촌평'이라는 제목으로 "1. 어제 홍준표가 보수층을 생각하며 문재인을 낚기 위해 던진 두 개의 '낚시' 중 하나가 사형제였다. 문재인은 구체적 논거를 조목조목 들며 단호하게 사형제 폐지를 주장했다. 첫 번 째 낚싯대는 단박에 부러뜨려졌다. 훌륭했다"고 말했다.

이어 "2. 다른 낚시였던 동성애에 대해서는 의도적으로 또는 과실로 문재인의 말이 꼬였다. 이 두 번 째 낚싯대는 심상정이 부러뜨렸다. 문과 심이 상호 경쟁·견제하면서도 같이 가야 할 이유가 여기에도 있다"는 생각을 전했다.

한편 앞서 25일 JTBC에서 열린 '대선후보 4차 TV토론'에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가 군 가산점 관련 질문을 하던 도중 "군대에서 동성애가 심하다. 동성애는 국방전략을 약화시키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네 그렇게 생각한다"고 답했다. 문 후보는 그러면서 홍 후보의 거듭된 질문에 "동성애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입장을 정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