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울산시,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협의회 개최
상태바
울산시,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협의회 개최
  • 정봉안
  • 승인 2017.04.2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는 27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7층 상황실에서 허언욱 행정부시장 주재로 9개 이전공공기관의 기획실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제1회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협의회’를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이날 협의회에서는 올해 국토부의 공공기관 지방이전 정책동향과 시의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시와 이전공공기관의 현안사항 논의와 기관별 건의·협조사항에 대한 의견 교환으로 진행된다.

중점 논의사항은 혁신 도시를 통한 지역 발전 종합계획인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연계 지역발전 기본계획’ 수립 추진과 ‘이전공공기관 편의시설 One Stop 서비스’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아이디어를 교환할 계획이다.

또한, 건의·협조사항으로 울산 근로자건강센터 분소 설치, 청년의 일 할 기회 확대를 위한 청년인턴 사업, 2017 울산 방문의 해 협력사업, 국가예산 신청사업 협의, 친환경 수소차 구매 협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이용 동참, 지역 쌀 우선 구입, 이전공공기관 가족동반 이주율 제고 등의 사업을 논의하게 된다.

한편, 시는 지난해 2월 기존의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협의회’를 공공기관 이전관련 실무회의에서 협의회 기능과 위원 자격을 격상해 시와 이전공공기관 간 미래지향적인 상생협력체제로 개편·강화했다.

지난해에 2회의 협의회 개최를 통해 제안된 공공기관 연계 지역산업 육성, 울산형 재난안전개선정책 공동 연구 추진, 산업현장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협업 적극 추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확산 협조, 혁신도시 교통체계 개선 등의 협력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