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경북교육청, 유치원·학교 정보공시 실시
상태바
경북교육청, 유치원·학교 정보공시 실시
  • 윤용찬
  • 승인 2017.04.2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도교육청은 28일부터 도내 유치원 695개 원 및 초·중등학교 988개교의 4월 정보공시를 실시한다.

27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첫 공시인 이달 공시는 학교의 경우 올해 전반적인 교육 운영 계획을 알 수 있는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 및 평가에 관한 사항, 수업공개 계획, 교육운영 특색사업 계획,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실시 계획, 학생·학부모 상담 계획 및 실시 현황 등 19개 항목을 공시한다.

유치원은 유치원 규칙·시설 등 기본현황, 원아 및 교원 현황, 교육과정 및 방과 후 편성 운영에 관한 사항, 원비 및 예·결산 등 회계에 관한 사항 등 21개 항목을 공시한다.

이번 공시에서는 지난해부터 전면 시행된 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에 관한 사항'이 학생·학부모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별도의 항목으로 공시되며, 관심도가 낮은 '교원 성과상여금 제도 운영 현황'은 공시항목에서 제외됐다.

공시정보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유치원알리미, 학교알리미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으며, 교육정보 수요자가 기관에 직접 문의하기 불편했던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공시된 정보는 교육정책 수립 기초자료와 각종 감사자료 및 평가자료로 활용되며, 학부모들의 유치원 및 학교 선택이나 현황 파악에 이용된다.

특히, 지난해부터 공공데이터 개방에 따라 '학교알리미'에 공시되는 항목 중 일부를 학교별 조회 없이 한꺼번에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한편, 도교육청은 학교폭력, 급식과 같은 학부모 관심도가 높은 항목과 안전교육실적 등 주요 통계항목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해 교육정보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김호묵 총무과장은 "앞으로 정보공시를 통해 정확하고 내실 있는 정보를 교육수요자에게 적극적으로 알려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는 한편 학교교육에 대한 국민의 참여를 높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