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경북도-IBK기업은행, 중소기업 동반성장 협약 체결
상태바
경북도-IBK기업은행, 중소기업 동반성장 협약 체결
  • 윤용찬
  • 승인 2017.04.2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도는 27일 도청 사림실에서 김관용 도지사와 김도진 IBK기업은행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동반성장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도내 중소기업을 공동으로 지원·육성해 나가기로 했다.

도에 따르면, 협약의 주요내용은 동반성장협력자금 조성을 통한 저리 융자지원, 일자리 창출을 위한 우수기업 채용박람회 개최, 일자리 창출기업에 대한 IBK잡월드 특별우대펀드 지원, 우수 기술력 보유 기업에 대한 기술금융 활성화,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컨설팅 지원, 중소기업 판로개척 지원 등이다.

특히, 동반성장협력자금 지원으로 경북도와 IBK기업은행은 총 100억 원의 대출재원을 공동 조성해 재정적 어려움에 처한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은행 여신금리에서 1.1%p~2.4%p 감면해 융자·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도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창업기업 및 우수 기술력 보유기업 등 성장가능성이 높은 유망 중소기업이며, 기업 당 대출한도는 최대 5억 원까지 가능하다.

또한, 동반성장협력자금을 지원받은 기업이 IBK잡월드(기업은행 취업포털)을 통해 정규채용 시에는 1인당 50만 원의 특별우대 펀드를 제공받는 등 추가 혜택도 주어진다.

아울러, 도와 IBK기업은행은 청년 취·창업 박람회를 공동 개최해 로봇,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유망 중소·중견기업 우수인력을 채용지원 하는 등 청년 일자리 창출에 적극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도와 IBK기업은행은 지원사업을 오는 6월부터 본격 시행할 계획이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도에서는 최근 지속되고 있는 실업난, 특히 청년실업문제 해결을 위해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올해는 총 7만8000여개 일자리를 창출하고, 청년일자리 1만2000여개 창출, 청년고용률 45%를 달성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재정지원 직접일자리 창출 4만7000여개, 구직자 취업지원 1만8000개, 창업지원 1000여개 등이 있다.

김관용 도지사는 "이번 협력 사업을 계기로 내수부진 등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질 좋은 청년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