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순천시, 올해 공영텃밭 개장식 개최
상태바
순천시, 올해 공영텃밭 개장식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7.04.28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먹고 보고 즐기면서 가꾸는 공감과 소통의 장
전남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전경.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29일 오후 2시 신대도시농업공원 일원에서 공영텃밭 개장식을 개최한다.

올해로 2회 차를 맞는 공영텃밭 분양은 신대도시농업공원을 비롯한 3개소에 총 280구좌를 분양했으며 시민이 직접 참여·체험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공영텃밭 개장식은 아고라 순천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분양자 선서, 꿈틀텃밭학교 참여가족과 함께하는 텃밭 율동, 솟대정원 만들기 등 개장을 축하하는 이벤트와 풍년을 기원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도시농업 인구 100만명 시대를 맞아 순천시 도시농업연구회에서는 이날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 제라늄과 도라지, 고형미생물 나눔행사를 통해 가정에서도 텃밭가구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식후에는 분양텃밭에서 모종심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꿈틀텃밭에서는 텃밭이름표 세우기 행사가 꿈틀텃밭학교 가족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행사장에서는 친환경 농자재 및 모종을 전시·상담하고 모종 공동구매를 추진해 우수한 모종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텃밭은 시민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는 공간을 제공하고 도심 속 농촌을 만끽하며 정서적 안정을 꾀하는 자연친화적인 정주공간에서 가족, 이웃과 함께 하는 공감과 소통의 장이 되고 있다.

김점태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시민텃밭자치회를 구성해 분양자 상호간 공동체 활동을 활성화하고 카카오톡 밴드 등을 통해 텃밭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수시로 텃밭 관리교육을 병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텃밭은 지난달부터 오는 2019년 2월까지 24개월간 사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도시농업담당(061-749-868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