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서울 강동구,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IT교육 진행
상태바
서울 강동구,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IT교육 진행
  • 김재영
  • 승인 2017.04.28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2010·엑셀·파워포인트 등 실무 위주 안내
(사진=강동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 =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지난 24일부터 청년층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30명을 대상으로 직원정보화교육장에서 한글2010·엑셀·파워포인트 등 IT교육을 진행했다.

28일 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향후 민간 취업에 도전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IT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24일 ‘SMART 자기소개서 작성교육’이란 주제로 한글2010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차별화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을 중심으로 강의가 이뤄졌다.

25일 ‘엑셀과정’은 참여자들의 요구가 가장 높았던 수업으로 초급·중급으로 나눠 1회차 교육은 엑셀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엑셀 구성, 행·열 기능, 셀서식 및 표서식, 도형·그림·차트 삽입 등 기본적인 내용으로 이뤄졌고, 2회차 교육은 수식 이해, 기본 함수 등 보다 심도 있는 내용을 다뤄 바로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27~28일까지는 파워포인트 입문·활용 과정으로 파워포인트 화면구성의 이해, 슬라이드 디자인, 입체도형 만들기 등 실제 직무에 필요한 기능 위주로 실습시간을 가졌다.

구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연령별, 특성별, 사업대상별 교육수요를 파악해 참여자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 및 직업훈련을 실시하고 공공일자리 참여자의 역량을 강화해 민간일자리에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