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서울시,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 공모
상태바
서울시,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 공모
  • 김혁원
  • 승인 2017.04.30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젝트 당 최대 10억 원, 2년 연속사업으로 2018년까지 총 130억 원 지원
(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복잡·다양화된 공공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 프로젝트를 선정해 수행기관에 2년간 최대 10억 원의 보조금을 지원하는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30일 시에 따르면, ‘청년 프로젝트 투자사업’은 쓰레기 더미에 꽃을 피우고, 동네 도서관에 24시간 불을 밝히는 등의 사회적 가치를 청년의 시각으로 만들고 문제를 풀어내는 혁신형 프로젝트 사업이다.

시는 혁신형 청년 프로젝트를 주관기관과 함께 발굴‧투자‧육성‧지원하고, 이를 통해 민간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공공영역 시장을 창출하기 위해 20개의 프로젝트를 선정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보조금은 올해 50억 원, 내년 80억 원 2년 연속사업으로서 총 130억 원 규모이며, 공모를 통해 프로젝트 당 최대 10억 원의 사업비를 과감하게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모든 업종을 망라한 법인, 단체, 기업(기획형 프로젝트 컨소시엄 포함)으로 문턱을 낮추었다.

관련 법률에 의해 등록된 단체로서 등록증(허가증)을 교부받은 모든 단체가 지원 가능하다.

청년이 사업의 주체로서 참여하는 취지를 살려,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인력 채용 시 인원의 50% 이상을 청년(만 19세~39세)으로 고용하여야 하며, 사업 종료 시까지 고용을 유지해야 한다.

접수된 프로젝트는 시, 전문가, 교수 등이 참여하는 선정심사위원회를 통해 선정된다.

1차 서면심사에서는 신청자격, 사업계획의 타당성, 실현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2차 발표심사 대상자를 선정하며, 2차 발표심사에서는 사업계획, 기업역량, 사업추진 의지 등을 지표로 최종 수행기관과 지원금을 결정한다.

공모 분야는 혁신사업 확장형, 자원활용형, 집단 프로젝트형, 서비스 프로젝트형 등 다양한 공공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2월 1일 제1회 청년정책 기획포럼 ‘사회적 뉴딜과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을 성황리에 개최함으로써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관련 각계 전문가의 지혜를 모으고 시민 공감대를 확인한 바 있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16일~18일 오후 6시까지이며, 공고문은 다음달 2일부터 게시한다.

공고문은 시홈페이지와 온라인 보조금관리시스템을 통해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전효관 서울혁신기획관은 “본 사업은 제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공공투자사업으로, 민간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년고용을 촉진하고 민간의 혁신기술을 활용해 공공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는데 중점을 둘 계획”이라며 “특히 발전 가능성이 큰 새로운 프로젝트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