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16 (목)
인천시, 걷기운동 지원 앱 '워크 온' 운영
상태바
인천시, 걷기운동 지원 앱 '워크 온' 운영
  • 김몽식
  • 승인 2017.05.1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걷기 생활화 운동 지원
(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 =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지난달부터 일상생활 속에서 걷기운동을 앱을 이용해 규칙적으로 관리해 참여자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만성질환 위험인자를 감소시키기 위한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을 구축·운영하고 있다.

19일 시에 따르면, 그동안 군·구 보건소별로 걷기 동아리를 구성 운영했으나, 시민 누구나 언제 어느 곳에서든 함께 걸을 수 있는 걷기 생활화 운동을 지원하기 위해 걷기 플랫폼 앱을 도입했으며 현재까지 약 6만5000여명의 시민이 가입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워크온은 시민들에게 개인별 맞춤목표 걸음수치 제공, 주별·월별 및 누적 걸음, 군·구별 개인 순위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앱을 통해 가입한 사람들 끼리 서로 경쟁하며 즐겁게 걷기 운동을 실천하고 있다.

또 현재 계양산 둘레길 등 6개소를 걷기 좋은 길로 소개하며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앞으로 인천의 녹색 종주길, 대규모 공원, 강화도의 역사유적이나 송도 등 드라마 촬영지와도 연계해 주변 관광지를 걷기 좋은 길로 소개해준다.

박판순 보건복지국장은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걷기를 통해 소통·화합·즐거움이 있는 캠페인 등을 통해 시민이 함께하는 걷기 생활화 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