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경남도, 추천상품 농산물부문 91개 품목 인증
상태바
경남도, 추천상품 농산물부문 91개 품목 인증
  • 이정태
  • 승인 2017.05.1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농산물 발굴 및 지원을 통한 농업인 경쟁력 확보
(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도는 18일 오후, 도청 서부청사에서 도 우수농산물을 대상으로 경상남도추천상품 농산물분과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19일 도에 따르면, 추천상품 농산물분과는 제품의 우수성, 상품성, 생산 위생관리, 원산지 등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거쳐 91개 품목에 대해 도 추천상품으로 최종 인증했다.

올해 상반기에 41개 업체 115개 농산물이 신청됐는데, 신청된 개별품목에 대해 농가(제조업체)와 생산제품의 자격여부에 대한 서류검토 후 생산현장의 검정을 거쳐 35개 업체 91개 품목이 최종 선정됐다.

심사를 통과한 품목으로는 진주에서 생산된 매실 등 19개 품목의 신선농산물과 사천 다래와인 등 72개 농산물가공품으로 제품 출하 시 경상남도추천상품 로고를 부착해 판매할 수 있다.

도는 추천상품 마크를 부착해 출하하게 되면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어 농산물 판매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 추천상품으로 인증된 제품에 대해 도 통합쇼핑몰인 e경남몰에 입점 혜택과 택배비 및 카드수수료를 지원하고 국내외 박람회에 우선적으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장민철 도 농정국장은 “FTA, 재료비와 인건비 상승, 경기침체 등으로 농업이 매우 어려운 현실이므로 농업도 융복합․ 마케팅 등 다양한 접목이 필요하고,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변화해야 한다”며, “도 추천상품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어디에 내놔도 손색없는 우수한 제품으로 앞으로도 좋은 제품을 발굴해서 농가 소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