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제7차 FEALAC 사이버사무국 워크숍·FEALAC 조정회의 개최
상태바
제7차 FEALAC 사이버사무국 워크숍·FEALAC 조정회의 개최
  • 이영철
  • 승인 2017.05.19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외교부 제공)

[동양뉴스통신] 이영철 기자 =외교부는 오는 23~24일까지 부산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동아시아 및 중남미 33개 회원국 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FEALAC 조정회의 및 제7차 사이버사무국 워크숍이 개최된다.

19일 외교부에 따르면, 이번 회의에는 각 회원국의 고위관리 등이 참석하여, 오는 8월 FEALAC 외교장관회의 준비 현황을 점검하고, 회의 결과문서(부산선언), 주요 성과물(FEALAC 기금 창설, FEALAC 新행동계획 채택 등), 부대 행사(제3차 FEALAC 비즈니스 포럼) 등 세부사항에 대해 집중 논의한다.

아울러,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현․차기 지역조정국(5개국) 및 4개 실무그룹 공동의장국으로 구성되는 FEALAC 조정회의 등도 개최돼 외교장관회의에서 다룰 주요 사안에 대한 컨센서스를 도출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회의 계기에, 동아시아와 중남미 지역을 대표하는 유엔기구인 아․태경제사회위원회(ESCAP)와 중남미․카리브경제위원회(ECLAC)의 고위 관계자가 참석해, FEALAC 기금 설립 등 FEALAC 프로세스 발전 방안을 지원하는 한편, 구체적인 추진 전략도 제안할 예정이다.

외교부는 1999년 FEALAC 출범 이후 동아시아와 중남미 지역 간 연계성 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역할과 기여를 해왔으며, 2019년 출범 20주년을 앞둔 FEALAC의 실질적인 재도약을 위해 금번 제8차 외교장관회의에서 우리나라 주도로 마련된 다양한 이니셔티브가 성공적으로 합의될 수 있도록 외교적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