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순천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순천청년정책협의체 지역축제 관련 업무협약
상태바
순천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순천청년정책협의체 지역축제 관련 업무협약
  • 강종모
  • 승인 2017.05.2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이 당당한 순천, 지역이 함께 만든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23일 한국 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순천청년정책협의체와 청년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위한 지역축제 청년할당제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고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순천시 조곡동에 위치한 옛 양곡창고를 개조해 순천 지역 청년들의 일터이자 놀이터가 되고 있는 ‘창춘창고’에서 22개의 청년점포주와 지역청년, 대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역 대표축제 청년 10% 할당제는 지역의 청년들이 지역 대표축제와 위원회에 직접 참여해 사회활동 경험을 쌓고 지역에 대한 이해를 넓혀 청년들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확대키 위한 것이다.

이날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은 “지역차원에서 청년들에게 많은 기회를 주는 것이 중요하고 이런 생각과 의미가 사회적 공감대를 얻어가는 것이 필요하다”며 “순천지역의 활발한 청년정책 협의 등 청년들 주도의 활동이 감동스럽다”고 말했다.

백운석 순천시 전략기획과장은 “오는 26일부터 순천시 중앙로 일원에서 개최되는 푸드앤아트 페스티벌은 축제 기획단계에서부터 지역 청년들과 함께할 수 있는 일들을 논의해 참여방안을 마련해 청년들이 직접 만든 음식이나 예술작품을 갖고 참여하는 동시에 축제 상품권 판매부스를 운영한다”고 말했다.

양효정 순천시 전략기획과 기획계장은 “우리 순천시는 지난해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청년정책을 수립하는 ‘청년정책담당’을 신설하고 순천시 청년기본조례를 제정하는 등 청년주도의 청년정책 5개년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