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순천시, 제3회 순천만국가정원 한방·뷰티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순천시, 제3회 순천만국가정원 한방·뷰티 페스티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7.05.24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 뷰티 페스티벌, 27~28일 한방축제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 보건소(소장 장일종)는 오는 27일과 28일 이틀간 순천만국가정원 일원에서 한방과 뷰티산업 기반을 조성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제3회 순천만국가정원 한방·뷰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뷰티 페스티벌

오는 27일 오전 9시부터 동천 갯벌공연장에서는 전국 1000여명의 뷰티인들이 참여해 뷰티 페스티벌이 열리며, 피부, 헤어, 아트, 네일, 메이크업 5개 분야별로 일반부, 고등부, 대학부로 구분해 자기만의 기량을 마음껏 선보이게 된다.

순천만국가정원 동문에서 갯벌공연장까지는 5월의 신부 모델과 함께 오픈카 퍼포먼스를 실시하고, 아름다운 뷰티모델 23명이 순천만국가정원 곳곳을 누비는 카퍼레이드를 진행하며, 네델란드 정원과 잔디마당 2곳에 머물며 관광객과 함께 사진 촬영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컨퍼런스홀(2층)에서는 뷰티 화장품과 기자재를 30개 업체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전시 판매하며, 네이처메딕스, 엠바이오, 순천천연물 의약 소재개발연구센터 등 순천에서 화장품을 생산하는 3개 업체도 함께 참여한다.

▲한방 축제

한방축제는 국가정원 한방체험센터에서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진흥한의원 김수익 원장 등 지역 유명 한의사 4명이 참여해 한방진료를 실시한다.

홍채상담, 전통 상수활법, 명인통합의학센터 등 7개의 통합의학 체험부스도 무료로 운영하며, 하루 2회씩(오전, 오후)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방 사랑방 강연도 실시한다.

또한 한방약재 전시, 한방차·한방음료 시음과 더불어 순천에서 생산되는 한방약초를 가지고 약초화분, 약초향기 주머니, 쑥뜸, 편백 안마봉, 때비누 만들기 등 가족과 함께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15개 부스도 운영된다.

김윤자 순천시 보건소 보건위생과장은 “오는 28일에는 국제습지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전국 한의사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방 학술 세미나를 개최한다”며 “한의사들은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열리는 한방 축제장을 둘러보며 순천에서 추진하는 한방산업 기반조성에 힘을 실어줄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홍두 순천시 보건소 공중위생계장은 “전국의 한방·뷰티 관계자가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최근 트렌드에 대해 함께 소통하며 자기 기량을 마음껏 펼치는 한편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 순천시 한방·뷰티산업 발전의 기초를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