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서울 남산 소나무 힐링숲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서울 남산 소나무 힐링숲 프로그램 운영
  • 김혁원
  • 승인 2017.05.25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중부공원녹지사업소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는 다음달 3일 토요일부터 남산의 최고의 자원인 소나무 숲을 활용해 도시민 대상의 치유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힐링숲을 개방하고 ‘남산 소나무 힐링숲’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5일 녹지사업소에 따르면, 남산 소나무 힐링숲은 남산둘레길 북측순환로에 인접한 위치에 그동안 소나무림의 보전을 위해 개방되지 않았던 공간으로, 이달 새롭게 숲길 정비 및 시설공사를 통해 시민들의 몸과 마음 건강을 어루만지는 힐링숲으로 거듭나게 됐다.

남산 소나무 힐링숲에서는 소나무숲 특성을 살려 연령 및 대상별 차별화된 맞춤 프로그램을 개발해 산림치유 전문가의 지도하에 자기돌봄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 외에도 소나무가 내보내는 피톤치드를 맡으며 숲길을 산책하고 중간에 마련된 쉼터에서 호흡과 명상만으로도 스트레스 완화와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어 앞으로 소나무 힐링숲은 남산을 사랑하는 시민들이 즐겨 찾는 명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남산 솔솔 오감 힐링 여행’ 프로그램은 시 공공예약서비스 (yeyak.seoul.go.kr)를 통해 25일부터 예약할 수 있으며, 1회당 15명 이내로 이용료는 무료이다.

또한 프로그램 운영시간대 이외 자율적으로 이용할 경우에도 사전 예약(yeyak.seoul.go.kr)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 및 예약 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중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여가과 (3783-5996)로 문의하면 된다.    

이춘희 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남산은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천연필터의 숲으로 특히 소나무로 이름난 남산에서 소나무 향을 맡으며 고즈넉한 숲길 산책이나 특별히 준비한 치유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자연의 품에서 오롯이 치유되는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