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순천시 청년 창업 ‘불타는 청춘웃장’ 개점
상태바
순천시 청년 창업 ‘불타는 청춘웃장’ 개점
  • 강종모
  • 승인 2017.05.25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 6개, 음료 5개, 공예 3개, DJ박스 1개 등 15개 점포로 구성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와 (재)전남테크노파크는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 실현의 도정에 발맞춰 25일 웃장 국밥상가 2층에 ‘불타는 청춘웃장’을 개점했다.

청춘웃장은 고용노동부, 전남도, 순천시, 전남테크노파크가 공동으로 추진한 사업으로, 전통시장의 유휴점포에 청년상인 점포를 집적화해 침체된 시장의 활성화와 더불어 청년들이 손쉽게 창업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키 위해 추진됐다.

불타는 청년 창업공간 청춘웃장은 지난해 12월 말 순천시 웃장 국밥상가 2층 순천 창업지원센터를 리모델링해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활용한 창업공간으로서 사회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고 젊은 청년들의 문화가 교류하는 장소로 새롭게 탈바꿈됐다.

또한 웃장 상인들과 융합한 소통의 공간과 인근 학생들의 쉼터이자 놀이터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두 15개 점포로 청년 상인들만의 특색을 갖춰 ▲조각 스테이크, 순천만 칠게국수, 스파게티, 타르트, 방울기정떡, 핫도그 등 먹거리 부스 ▲수제 로스팅 원두, 더치커피, 전통차 등 음료부스 ▲도자기, 전통옷, 새싹핀 등 공예체험부스로 운영하게 된다.

특히 청춘웃장은 복고풍의 음악과 함께 하는 DJ박스 운영으로 순천 웃장의 각종 에피소드를 전해주고, 중·장년층 세대에게는 옛 추억을 되새기는 장소, 청년세대에는 열정이 넘치는 장소, 내일러 관광객에게는 순천의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지역 명소로 거듭나게 될 전망이다.

강영선 순천시 경제관광국장은 “불타는 청춘웃장은 휴일 없이 365일 운영할 계획이며 청년들 스스로가 협의체를 갖추어 운영하고 청년들에게는 성공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된다”고 말했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전통시장 내 기존 상인과 더불어 청년의 젊음과 열정이 더해져 전통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청년들에게는 성공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