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22 (목)
청주시, 노인 불소도포·스케일링 ‘무료’
상태바
청주시, 노인 불소도포·스케일링 ‘무료’
  • 노승일 기자
  • 승인 2013.08.2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만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무료 스케일링 및 불소도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 사업은 노인 치아기능 회복과 구강질환 예방으로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의료비 절감과 삶의 질적 향상을 위해 무료로 시행된다.
 
신청 희망자는 사전에 상당·흥덕보건소(043-200-4060, 4163) 구강보건실로 전화 예약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스케일링은 치아 및 잇몸에 붙어있는 치석을 제거함으로써 노인들의 대표질환인 치주병(풍치)과 같은 구강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다.
 
또한, 스케일링 후 실시하는 불소도포는 치아 뿌리가 노출된 치아우식증 및 시린이 방지에 효과가 있다.
 
현재, 우리나라는 노인 절반가량이 치아 전체를 잃고서 틀니를 하고 있거나 틀니를 해야 할 정도로 구강상태가 열악한 상황이며 노인이 되어서도 여전히 발생하는 충치와 악화한 잇몸병으로 치아를 잃는 등 구강건강 개선이 시급한 상태이다.
 
최시경 흥덕보건소 건강증진담당는 “체계적인 치아관리가 이뤄질 경우 건강한 노후 생활보장은 물론 사회적 의료비용이 절감되고 치아우식증(충치)의 약 80% 정도를 예방할 수 있다”며 “시민의 평생 구강건강 유지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