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하동 섬진강 쌀’ 소비자가 뽑은 브랜드 대상
상태바
‘하동 섬진강 쌀’ 소비자가 뽑은 브랜드 대상
  • 박종운
  • 승인 2017.06.20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 섬진강 쌀(사진=하동군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박종운 기자=경남 하동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일 법인에 따르면,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동아일보와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국내에서 생산된 제품의 소비자 평가를 통해 소비자에게 알권리와 선택권을 충족하고 기업의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제정·시상하는 상이다.

섬진강 쌀은 물 맑은 섬진강과 지리산 일원에서 생산된 벼를 지역의 7개 농협으로 구성된 하동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농협RPC)이 매입부터 가공, 유통, 판매에 이르기까지 엄격한 품질관리기준에 따라 생산한 쌀이다.

하동에서는 4188㏊ 쌀 재배면적에서 연간 3만 150t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중 120㏊ 710t은 친환경 무농약으로 재배되고 있다.

특히 섬진강 쌀은 다수확보다 밥맛 좋은 품종을 선택해 단백질 함량이 높고 밥맛이 우수하며, 진공포장 유통으로 신선하고 위생적인 쌀을 공급해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다.

실제 농협RPC는 소비자 중심의 철저한 품질관리로 올들어 지난달 현재 홈쇼핑 등 온라인을 통해 314t의 판매 실적을 보이며 소비자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윤상기 군수는 “섬진강 쌀이 소비자가 뽑은 국내 최고의 브랜드에 오른 것은 농업인과 지역농협, 농협RPC가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이번 대상 수상을 계기로 하동 쌀 산업이 더욱 발전해 농업인이 잘사는 부자농촌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