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인천시, 재정지원 사업 참여 기업 모집
상태바
인천시, 재정지원 사업 참여 기업 모집
  • 김몽식
  • 승인 2017.06.2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차리창출, 사업개발비 지원
인천시청 전경(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시장 유정복)는 다음달 4일까지 일자리창출 및 사업개발비 지원을 위한 ‘2017년 2차 (예비)사회적기업 재정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일자리창출 사업은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저임금 수준의 인건비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1인당 147만 원 한도 내에서 사업참여 연차별로 ‘지원비율’을 차등 적용해 최대 50명까지 지원한다.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은 자금력이 부족한 사회적기업들의 제품개발, 품질개선과 판로확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연간 지원한도는 사회적기업 1억 원, 예비사회적기업 5000만 원 이내이며 지원횟수별로 자부담이 적용되어 1회차에서는 10%, 2회차에서는 20%, 3회차 이상에서는 30%이다.

올해 지원신청을 희망하는 사회적기업은 사업장 소재 군·구에 관련 서류를 고용노동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통합정보시스템(http://www.seis.or.kr)을 통해서 제출하면 돤다.

해당 군·구 등에서 현장실사와 서류검토를 거친 후 시의 전문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오는 8월 중순까지 지원대상 사회적기업을 선정한다.

시 관계자는 “재정 지원을 통한 다양한 분야 사회적기업의 성장을 도와 시민들에게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와 양질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