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오산시, ‘제1회 한국전쟁 체험박람회’ 개최
상태바
오산시, ‘제1회 한국전쟁 체험박람회’ 개최
  • 유일훈
  • 승인 2017.06.20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유일훈 기자= 경기 오산시 유엔군 초전기념관은 오는 25일 호국보훈의 달 및 한국전쟁 제67주년을 맞이해 호국영웅의 희생을 기리고 평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역사 체험 행사인 ‘제1회 한국전쟁 체험박람회’를 개최한다.

20일 기념관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총 10개의 부스에서 6.25전쟁과 관련한 주요 사건과 인물들을 체험활동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주요 체험활동으로는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스미스 부대원 모자 만들기’ ‘참전국 손수건 만들기’ ‘학도병 펜 만들기’ ‘이산가족 체험’ ‘나만의 군번줄 만들기’등이 있으며, 또 ‘나라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를 비롯해 각종 문화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행사를 통해 기성세대는 과거의 향수를, 어린세대는 우리나라의 자랑스럽고 올바른 역사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나아가 할아버지와 할머니부터 손자 손녀까지 서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념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역사 및 호국보훈의식이 고취되기 바라며 6.25전쟁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다양한 교육 및 행사 콘텐츠를 개발하여 관람만족도를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