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2:51 (수)
서산소방서, 소방안전 확보 기획 수사
상태바
서산소방서, 소방안전 확보 기획 수사
  • 김종익
  • 승인 2017.06.20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3일부터 9월 8일까지 화재 취약대상
서산소방서

[서산=동양뉴스통신]김종익 기자=충남 서산소방서는 다음달 3일~9월 8일까지 소방 적폐 행위 감소와 안전 소방환경 조성을 위해 화재 취약대상에 대한 소방 기획 수사를 진행한다.

20일 서에 따르면, 이번 기획 수사는 안전한 소방환경 조성을 위해 화재위험도가 높은 화재 취약 대상 지역으로 소방특사경 중심의 합동수사반을 편성해 운영하며, 위법사항은 엄정한 법 집행을 할 방침이다.

수사 대상은 위험물 제조소, 최근 3년 이내 화재가 발생한 공장, 1급 소방안전관리 대상물 중 2회 이상 화재가 발생한 대상 등이다.

또 중요화재 및 소방 관련 사회 이목이 집중됐던 대상, 기타 소방안전 확보를 위해 소방서장이 기획 수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대상이다.

중점 수사내용은 무허가 위험물 제조·저장 및 취급, 위험물 안전관리 및 소방 안전관리 업무 위반, 소방시설 차단, 폐쇄 및 훼손·피난·방화시설 유지·관리 위반, 기타 소방 관련법령 위반사항 등이다.

수사를 통해 위법사항이 적발되면 사법 처리 및 시정보완 등이 이뤄지며, 건축법 등 타 관계법령 위반사항 적발 시에는 관계기관에 통보할 방침이다.

김경호 서장은 "엄정한 수사를 통해 안전한 소방환경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위반사례가 발견되면 법적 절차에 따라 처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