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천안시,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
상태바
천안시,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
  • 최남일
  • 승인 2017.06.20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가 20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기초 자치단체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후원하는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공공서비스기관과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산업경제, 보건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주민들이 직접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종합대상에 이어 민선6기 3년이 마무리되는 시점에 천안시의 도시 경쟁력 우수성을 또다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시는 2014년 7월에 출범한 민선6기 3년 동안 충남의 수부도시를 넘어 대한민국의 핵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미래 성장동력 확충과 도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전력을 다해왔다.

시민과의 약속사업 9개 분야 99개 사업 중 69건을 완료·계속 추진하고 있으며 30개의 사업은 정상 추진돼 전체 공약 이행률 70%를 달성했다.

1조원 이상 경제유발효과와 6000명 이상의 고용창출을 기대하는 LG생활건강 퓨처일반산업단지를 지난해 착수했다.

도시첨단산업단지, 북부BIT산업단지, 동부바이오산업단지, 제5산업단지 확장, 제2산단 혁신·재생 산업단지 조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천안시 주도로 12개 지자체가 합심해 대한민국의 실크로드가 될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사업을 대통령 공약에 반영시켰다.

이 외에도 민선6기 출범당시 1695억 원의 채무 중 1515억 원을 상환했고 올 연말까지 나머지 지방채무 전액을 상환할 예정이다. 복지, 문화, 환경, 교통 등 다양한 분야를 두루 성장시켰다는 평가다.

구본영 시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시의 역점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해 시민이 행복한 자랑스러운 천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