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순천시-러시아 아르촘시와 우호교류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순천시-러시아 아르촘시와 우호교류 업무협약 체결
  • 강종모
  • 승인 2017.06.21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케어, 의료관광, 농업분야 등 민간단체 국제교류 확대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20일 러시아 연해주에 위치한 아르촘시와 우호관계 및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지난해 순천시의사회에서 아르촘시에 의료봉사단을 파견하는 등 민간단체의 의료협력 교류를 시작한 것이 밑거름이 돼 지난 3월 10일에 아르촘시 부시장이 순천시를 방문해 국제협력 교류를 제안했다.

이에 순천시는 아르촘시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헬스케어 및 의료관광, 농업분야에 대해서 순천시가 보유한 인적 및 물적 자원을 바탕으로 민간교류를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러시아 아르촘시는 인구 15만명 정도의 도시로 한민족 동포 및 고려인들의 거주율이 높아 이질감이 작고, 연해주에서 4번째로 커 연해주 물류의 거점이 되는 지역으로 순천시의 공산품 및 농·특산품의 통상교류를 시작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석호 순천시 총무과장은 “현재 순천시 해외관광객이 주로 동아시아 국가들에 편중돼 있는 상황이다”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과 적극적인 순천시 홍보를 통해 러시아로부터 관광객 유입의 다변화를 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경만 순천시 총무과 대외협력계장은 “아르촘시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헬스케어 및 의료관광 농업분야에서 우리 순천시가 보유한 인적 및 물적 자원을 바탕으로 대외 민간교류를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