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경기도-포천시, ‘고모리에’ 네이밍 선포식 개최
상태바
경기도-포천시, ‘고모리에’ 네이밍 선포식 개최
  • 정기현
  • 승인 2017.06.2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천시청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정기현 기자 =경기도와 포천시는 침체된 경기북부를 아시아 디자인·문화 플랫폼, 세계적인 디자인산업 중심지로 육성하고자 추진해온 K-디자인빌리지를 ‘경기 디자이너 마을 고모리에’로 네이밍을 변경하고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선언했다.

시에 따르면, 22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고모리에 입주 희망 단체, 섬유·가구 관계자, 관내 기관·단체장, 지역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모리에 조성 업무협약과 네이밍 선포식을 개최하고 성공적인 디자인산업단지를 건설하겠다는 의지를 천명했다.

K-디자인빌리지의 새 네이밍인 ‘고모리에’는 경기 디자이너 마을이 들어설 고모리라는 지역명과 예술가의 작업장을 뜻하는 아틀리에의 합성어로 올해 초 브랜드 네이밍 개발을 위해 전문가의 의견수렴과 지역주민들의 설문조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모리에 디자인산업단지에 입주를 희망하는 7개 민간단체-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한국문화재기능인협회, 한국웨딩산업진흥협회, 한국주얼리산업연합회,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도 가구산업연합회, 무형문화재 기능인과 경기도, 포천시가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산업단지계획 인·허가 제반 절차 등 행·재정적 사항 지원, 단체 소속 또는 동종기업들이 산업단지에 입주할 수 있도록 독려하겠다는 내용이 담긴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김종천 시장은 “향후 고모리에 조성을 통해 고용 창출, 세수증대, 기반 시설 확충 등 우리 시를 비롯한 경기북부지역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우리 시 또한 모든 역량을 집중해 본 사업의 성공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