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순천시 자원봉사센터·승주컨트리클럽·왕운중 재능기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순천시 자원봉사센터·승주컨트리클럽·왕운중 재능기부 업무협약 체결
  • 강종모
  • 승인 2017.06.24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 자원봉사센터(소장 김일중)는 22일 왕운중학교에서 승주컨트리클럽 사업소장, 왕운중학교 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업무협력을 통해 순천시 사회공헌 활성화에 동반자적 협력 구축과 재능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민생활권에 위치한 왕운중학교에서 잔디운동장 관련 전문적인 컨설팅이 필요해 자원봉사센터에 문의했으며, 지난해 센터와 업무협약을 진행한 승주컨트리클럽에 요청해 재능기부 봉사를 위한 협약을 성사시켰다.

승주컨트리클럽은 골프장 잔디관리 정보를 제공해 왕운중학교 잔디운동장과 교정 수목관리가 효율적으로 진행되도록 직접 컨설팅해 학생들의 체육활동과 지역주민의 운동공간들이 제대로 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주력할 방침이다.

김일중 순천시 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수요·수혜기관 모두에게 적합한 협약이었기에 뜻깊게 생각한다”며 “승주컨트리클럽은 사회공헌활동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왕운중학교에 적극 협조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정재현 승주컨트리클럽 사업소장은 “전문가가 교정(敎庭)에서 자라고 있는 나무에 대한 진단과 처방을 내리고 관리자에게 적절한 방제방법을 알려줄 수 있도록 업무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병호 왕운중학교장은 “요즘처럼 극심한 가뭄철에 학교 수목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업무협약을 통해 관리 노하우 정보를 전달받게 돼 한시름 놓인다”며 “학교의 수목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학생들의 만족도를 올리고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