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충북도, 하반기 소상공인육성자금 520억원 지원
상태바
충북도, 하반기 소상공인육성자금 520억원 지원
  • 오효진
  • 승인 2017.06.25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경을 통해 연간 지원금액 700억원으로 대폭 확대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충북도는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부응하고, 도내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지원을 위해 ‘충북도 소상공인 육성자금’을 확대해 편성했다.

하반기 ‘충북도 소상공인육성자금’은 당초 170억 원에서 520억 원으로 대폭 확대되며, 3·4차분으로 각각 260억 원으로 지원한다.

25일 도에 따르면, 3차분 자금 신청은 오는 26일~30일까지 충북신용보증재단 본점과 지점 3개소(충주․제천․남부)에서 진행하며, 대표자 본인이 사업자 등록증과 사업장 임대차계약서,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지원 한도는 업체당 최고 5000만 원이며, 최대 3년까지 이용 가능하다. 다만, 지원 기간 중 폐업하거나 타 광역시‧도로 이전하는 경우 이자보조금 지급이 중단된다.

대출은 도내 10개 금융회사(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SC제일, 한국씨티, 신협, 새마을금고)에서 받을 수 있으며, 대출이자의 2%를 도에서 지원한다.

도 내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지만, 신청일 현재 휴․폐업자나 도 육성자금을 한도액까지 지원받은 업체, 사치향락업종 등을 영위하는 사업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도 관계자는 “소상공인육성자금 지원규모 확대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에게 적기에 자금을 지원하고 안정적인 자립기반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지원규모 확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력 회복의 기폭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금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www.cb21.net), 충북신용 보증재단(www.cbsinbo.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