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울산시, 사람이 우선인 교통 환경 개선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울산시, 사람이 우선인 교통 환경 개선 ‘업무협약’ 체결
  • 정봉안
  • 승인 2017.06.26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는 26일 오후 2시 BNK 경남은행(울산영업본부) 6층 강당에서 김기현 시장, 이재열 울산지방경찰청장, 오영태 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신용선 도로교통공단 이사장, 이채필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사람이 우선인 교통 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시에 따르면, 협약에 참석한 5개 관계기관·단체장은 자동차 중심의 교통 환경을 개선해 보행자가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 울산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적극 노력키로 했다.

이날 행사는 1부 개회에 이어 모범 승무원 표창장 수여, 인사 말씀, 협약서 서명 및 기념 촬영으로, 2부는 주제발표와 전문가 토론의 ‘2017년 울산교통포럼’이 진행된다.

모범 승무원 표창 수상자는 몸에 밴 안전운전 습관이 운행기록으로 입증된 학성버스 김용태 씨가 시장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2부 행사로 안전속도 5030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 제한속도 변경에 따른 교통안전시설 개선방안이라는 주제로 교통안전공단 유수재 책임연구원, 박순용 도로교통공단 선임연구원이 각각 주제발표를 한다.

주제발표에 이어 전문가 토론으로 ‘2017년 울산교통포럼’이 진행된다.

시가 주최하고 울산교통포럼이 주관하는 이날 포럼은 좌장에 설재훈 한국교통연구원 명예연구위원, 허억 가천대학교 교수, 최양원 영산대학교 교수, 문석주 울산시의원, 김대호 시 교통건설국장, 이영욱 울산지방경찰청 교통안전계장, 오효선 울산안전실천시민 연합대표가 토론자로 나선다.

아울러 교통관련 경찰관, 시민단체 회원, 운수업체 관계자, 교통관련 시 구․군 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하는 토론이 이어진다.

시 관계자는 “향후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섭외하고 시민들이 참여하는 교통관련 토론회를 보다 활성화해 안전하고 품격 있는 교통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울산시의 위상을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