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경북도, 노인 일자리 사업 평가대회 '대상' 수상
상태바
경북도, 노인 일자리 사업 평가대회 '대상' 수상
  • 윤용찬
  • 승인 2017.06.2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2억 원 예산 투입 2만7246 노인일자리 사업 추진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경북도는 27일 보건복지부 주최로 열린 '2016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대회'에서 대상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도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17개 광역자치단체, 226개 기초자치단체, 수행기관 1217개소를 대상으로 평가했다.

이번 수상은 노인일자리 창출 확대를 중점적으로 추진하면서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원, 수행기관 워크숍 개최, 관계자 간담회 등 노인 적합 직종 발굴과 일자리 창출에 전념한 결과로 나타났다.

도 뿐만 아니라 기초자치단체 중에서 의성군, 안동시, 수행기관에서는 안동시니어클럽, 문경시니어클럽, 구미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가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영주시니어클럽, 칠곡시니어클럽이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상을 수상해 노인일자리 사업에 있어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지자체와 시니어클럽 등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노인 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해 우수 기관에 표창과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도는 올해 602억 원의 예산으로 2만7246개의 노인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추경을 통해 3만 여개 정도까지 확대한다.

권영길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노인을 위한 최고의 복지가 지속가능한 일자리 제공인 만큼 민간기업과 연계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확충하는 등 고령화 시대에 대응하는 노인 맞춤형 일자리사업을 더욱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