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주시, 사회주택 시민포럼 개최
상태바
전주시, 사회주택 시민포럼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7.06.28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주택 추진방안·추진전략 등 컨설팅 교육 실시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는 28일 도시혁신센터 1층 교육실에서 시 주거복지 네트워크 관계자와 사회주택 시민포럼 관계자, 사회주택공급 사업예정자,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5차 사회주택 시민포럼’을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사회주택(Social housing)은 협동조합과 사회적기업, 비영리 민간단체 등 사회적경제 주체가 주택을 신축하거나 리모델링 후 주거취약계층에게 지불 가능한 낮은 금액으로 공급하는 장기임대주택이다.

이날 시민포럼에는 서울시 사회주택의 공급 및 운영 주체로 활동 중인 김종식 녹색친구들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시 사회주택 추진방안 및 추진전략 등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정부의 사회주택 정책동향과 관련 법 개정 동향, 한국사회주택협회와 사회주택 시민포럼과의 연대 및 조직화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와 함께, 서민 주거안정을 위해 하반기에 추진되는 ‘전주형 사회주택 시범 공급사업’ 공모신청 접수를 앞두고 전주형 사회주택 공급 추진계획과 운영 사업시행자 공모에 대한 설명회도 실시했다.

임채준 시 주거복지과장은 “비영리 민간의 자원과 공공의 자원이 결합해 민간의 유연함과 공공의 공공성을 두루 갖출 수 있는 새로운 임대주택(사회주택) 공급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