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순천시 도서관, 인문학 강좌 성황리에 운영
상태바
순천시 도서관, 인문학 강좌 성황리에 운영
  • 강종모
  • 승인 2017.06.2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문독서 아카데미, 길 위의 인문학, 청소년 인문학학교 등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가 세대별·계층별로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는 인문학 강좌가 시민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먼저 공모사업으로 진행하는 ‘인문독서 아카데미’는 지난달 16일 서해문집 김흥식 대표를 시작으로 최규진 역사학자의 근현대사 강의에 이어 지난주부터는 ‘철학’을 테마로 철학콘서트의 황광우 작가와 전남대 박구용 교수가 진행하고 있다.

지역의 문화유산 및 숨겨진 장소를 찾아가는 ‘길 위의 인문학’은 매월 1회씩 강의와 탐방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다음 달에는 최복현 인문학자를 초청해 ‘숲에서 만나는 인문학’이란 주제로 선암사 숲길로 여행을 떠난다.

또한 매월 세 번째 토요일 오후 3시에는 ‘청소년 인문학학교’, 매월 세 번째 목요일 오후 7시에는 시민인문학 강좌 ‘도서관에서 만난 사람’을 운영하고 있다.

임영택 순천시 도서관운영과장은 “생태인문학 CEO와 리더를 위한 인문학 그림책학교 그림책 깊이읽기 등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참여하는 다양한 인문학 강좌를 운영 중이다”고 말했다.

도서관 강좌에 참여한 강섬진씨는 “서울에서 순천으로 이사온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수준 높은 순천시 인문학 강좌의 매력에 푹 빠져들었고 주위 사람들에게도 적극 홍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순천시 도서관 프로그램과 관련한 내용은 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sclibrary.or.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