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심상정, 이유미 단독범행... “꼬리 잘라도 너무 잘랐다”
상태바
심상정, 이유미 단독범행... “꼬리 잘라도 너무 잘랐다”
  • 안상태
  • 승인 2017.07.0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 안상태 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이유미 氏 단독범행으로 발표한 국민의당 제보조작사건 자체 진상조사에 대해 "꼬리를 잘라도 너무짧게 잘랐다"고 혹평했다.

4일 심 대표는 국회 본청서 열린 170차 상무위원회에서 이같이 밝히면서 이 사건에 대해 "박지원·안철수 두 지도자가 정치적 책임 져야한다"고 지적했다.

심 대표는 "조작된 정보에 의한 네거티브를 선거전략으로 채택하고, 발표하고, 대대적 공세를 취했던 것은 국민의당"이라며 "그래서 이 사건은 “국민도 속고 국민의당도 속은” 사건이 아니라 명백히 국민의당이 국민을 속인 사건"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보를 조작해 국민을 기만하고 민주주의를 유린한 행위는 공당으로서 절대 해서는 안 될 일"이라며 "이로 인해 당이 존폐 위기에 처했음에도 불구하고, 당적 책임은 말하지 않고 당원 한 사람에게 모든 책임을 전가한 국민의당 포기 선언이나 다름없다"고 힐난했다.

또 박지원 전 대표와 안철수 후보가 이 사건에 대한 정치적인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심대표는 "저는 박지원 전 대표와 안철수 후보의 평소 인품을 생각할 때, 이분들이 조작에 개입했거나 사전에 조작을 알았으리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며 "그러나 두 분은 국민의당의 정치적 책임자이고 지도자이다. 그런 분들이 단지 조작 연루를 따지는 사법적 판단으로 정치적 책임을 갈음하려고 하는 것은 낯 부끄러운 일이다. 국민들이 납득하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그는 "박지원 전 대표는 이 사안의 정치적 의미를 누구보다 잘 알고 계실 분으로 '정치 9단' 박 전 대표가 '책임 9단'의 정치를 보여주시기 바란다. 안철수 후보 역시 국가지도자의 길은 누리는 것이 아니라 책임지는 것임을 보여주시기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