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대전시, 홍도육교 폐쇄로 인한 시민혼란 최소화 전력
상태바
대전시, 홍도육교 폐쇄로 인한 시민혼란 최소화 전력
  • 정효섭
  • 승인 2017.07.1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전면통제에 따른 시내버스 등 우회도로 이용 홍보캠페인
(사진=대전시청 제공)

[대전=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대전시(시장 권선택)는 오는 20일부터 지하차도 공사로 인해 폐쇄되는 홍도과선교의 이용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17일 홍도과선교 주변 주요교차로에서 우회도로 이용 등 홍보캠페인을 전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캠페인에는 권선택 시장을 비롯해 시 교통건설국과 대중교통혁신단 공무원 100여 명이 참여해 승용차 및 인근 시민에게 전단지를 배포하는 등 적극적인 현장홍보를 진행했다.

권선택 시장은 홍도과선교 전면통제로 주변지역의 교통 혼잡이 불가피한 만큼 인근 한남육교 및 동성·성남·삼성·정동지하차도 및 시 외곽의 우회도로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1984년 건설된 홍도과선교는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전면 교통통제를 하게 되며 2019년 지하차도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하루 7만 여대의 차량과 시내버스 5개 노선이 통과하는 주요 간선도로인 홍도과선교의 철거 및 지하화 공사로 인한 주변 지역의 교통 혼잡과 시민혼란은 불가피한 실정으로 시는‘단계별 공사와 종합적인 교통대책’을 마련하고 교통 혼잡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해당 도로가 개설되면 상습교통체증과 인근 주변지역의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