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서울시, 도시계획 용어 모바일 서비스 개시
상태바
서울시, 도시계획 용어 모바일 서비스 개시
  • 김혁원
  • 승인 2017.07.1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계획 용어, 도시계획 절차 제공
(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이달부터 낯설고 이해하기 어려운 도시계획 용어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근해서 확인이 가능하도록 도시계획 용어 모바일 서비스를 개시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도시계획 용어의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어디서나 쉽게 스마트폰을 켜고 도시계획 용어집 바로가기를 통해 빠르게 정보를 확인토록 과정을 단순화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알기쉬운 도시계획 용어 모바일 웹’에서는 알기쉬운 도시계획 용어 188개와 도시계획 절차가 제공되며, 누구나 쉽게 이용 가능한 직관적인 화면으로 구성됐다.

또한, 지난해 전면 개정한 알기 쉬운 도시계획 용어집과 관련 법규의 개정사항 및 도시계획 용어와 함께 재미있는 삽화를 삽입해 사용자 입장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알기쉬운 도시계획 용어 모바일 웹은 서울 도시계획포털 사이트(http://urban.seoul.go.kr)에서 해당 배너를 통해 접속하거나 모바일 기기(안드로이드, 아이폰) 홈 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해 접속할 수 있다.

김학진 시 도시계획국장은 “알기쉬운 도시계획 용어 모바일 웹을 통해 관련분야 종사자뿐만 아니라 도시계획에 관심 있는 시민과 도시계획을 공부하는 학생 등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