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경남도, 일본 빅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성료'
상태바
경남도, 일본 빅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성료'
  • 이정태
  • 승인 2017.07.1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도는 지난 14일 창원시 풀만호텔에서 '일본 빅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총 68건의 상담을 진행해 2400만 달러의 상담성과를 거두었다.

도가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와 협력하여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일본 빅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서는 일본 지역의 조선, 해양플랜트, 기계, 자동차부품 등 경남도 주력품목 관련 일본 우수기업 10개사의 바이어를 초청해 경남 소재 중소기업 55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열띤 상담을 벌였다.

17일 도에 따르면, 이번 상담회에는 연 매출 1조 9000억엔 이상을 기록하는 글로벌 그룹 ‘히타치’를 비롯해 조선분야 글로벌 기업인 ‘미쯔이조선’, 자동차 분야의 ‘다이쿄니시카와’ ‘호와섬유공업’, 선박 분야의 ‘소지츠 마린&엔지니어링’등 조선, 기계, 자동차 분야의 총 10개사 15명의 유력 바이어가 다녀갔다.

또한 수출성약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사전에 참여업체별 특성을 조사하고, 관심 있는 바이어와의 1대1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바이어와 참여 기업간 사전 정보교환과 맞춤형 상담으로 효율적인 수출 상담 기회를 제공했다.

도는 올 하반기 한국무역협회와 공동으로 파견 예정인 일본 종합 무역사절단 사업과 연계해, 상담회 참가기업 중 바이어의 평가 등을 통해 선정된 기업에 향후 일본 방문 추가상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고 도내 중소기업 수출을 보다 체계적, 실질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신호 도 국제통상과장은 “조선, 기계 등 산업 특성상 구매 상담부터 계약체결까지 일반 소비재보다 긴 시간을 필요로 해 당장의 계약 성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우리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기업들의 수요를 파악하고 자사 경쟁력을 확인하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평가하고, "앞으로도 해외바이어를 초청한 다양한 수출상담회와 해외 무역사절단 파견 등을 통해 도내 기업들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