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동해시, 세계삼보선수권대회 개최
상태바
동해시, 세계삼보선수권대회 개최
  • 손태환
  • 승인 2017.07.1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삼보 개인전, 컴벳 삼보 개인전 등 2종목 12체급
(사진=동해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심규언 시장)는 오는 9월 1~4일까지 웰빙레포츠타운내 동해체육관에서 30개국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3회 국제삼보연맹회장배 세계삼보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삼보(SMABO)’는 러시아 국기(國技)이자 ‘무기를 사용하지 않는 맨손 호신술’로 지름 10m 원형의 안전메트가 설치된 경기장에서 두 명의 선수가 승패를 겨루는 경기이다.

경기 종목은 넘어뜨리기, 누르기, 급소압박, 탈출법, 꺽기 등의 스포츠 삼보와 스포츠 삼보기술에 발로차기, 주먹으로 가격하기가 가미된 컴벳삼보로 구성됐다.

이번 국제대회는 유도와 레슬링 등을 접목한 스포츠 삼보 개인전(남· 여)과 이종격투기를 스포츠화한 컴벳 삼보 개인전(남) 등 2종목 12체급 경기로 운영하며 러시아 연해주 블라디보스토크 삼보선수단과 어린이 시범단의 초청 경기도 펼쳐진다.

이날 선수단 입국을 시작으로 대진표 작성과 각국 대표단 회의를 거쳐 경기는 체급별 토너먼트 방식으로 예선경기에 이어 결승전과 시상식을 진행한다.

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동북아시대 국제 우호증진과 국내 삼보경기력 향상, 시의 국제적 도시 브랜드 제고를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

김용주 체육교육위생과장은 “본 대회의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무역·투자 관광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며 “국내 삼보 동호인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