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전주시·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공무원 지원 '맞손'
상태바
전주시·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공무원 지원 '맞손'
  • 강채은
  • 승인 2017.07.1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공무원 편의 지원 예산 확보, 정책 수립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북지사(지사장 양종주, 이하 공단)는 18일 김승수 시장과 양종주 지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 소속 장애인공무원 근무지원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시 소속 장애인공무원 편의 지원을 위한 예산 확보에 힘쓰고, 사업 추진에 필요한 정책을 수립한다.

또한, 장애인공무원의 근무지원 수요조사를 실시해 그 결과를 토대로 장애인공무원의 장애유형 및 등급, 수행업무 난이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근로지원인 서비스 및 보조공학기기·장비 등을 지원한다.

공단은 근로지원인 서비스 및 보조공학기기·장비 등을 지원하고, 사업 수행에 필요한 행정적·기술적 지원을 실시하는 등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시는 시 소속 장애인공무원이 비장애인 공무원과 동등한 근무 조건에서 일할 수 있고, 보다 나은 근무환경 속에서 공무수행에 전념할 수 있도록 조성한다.

김형조 시 총무과장은 “장애인공무원이 업무수행 중에 마음마저 불편하지 않도록 최상의 근무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공단과 협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