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광양시 페이스북, 올해 상반기 지자체 최고 인기 SNS로 나타나
상태바
광양시 페이스북, 올해 상반기 지자체 최고 인기 SNS로 나타나
  • 강종모
  • 승인 2017.07.18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의 변화하는 모습들을 감성적이고 공감 가는 콘텐츠로 제작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 공식 페이스북이 올해 상반기 전국 기초자치단체 페이스북 페이지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스북 이용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9(bigfoot9.com/)에 의뢰해 조사한 결과, 광양시는 지난 6개월간 PIS(Post Interaction Score)지수가 3만1000여점을 기록해 기초지자체 중 1위를 기록했다.

PIS는 좋아요, 댓글, 공유 등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반응을 합산한 지수로 사용자가 반응을 보일수록 높아져, 페이스북 페이지 활성화 점수로 여겨진다.

특히 광양시는 광역지자체를 포함한 지방자치단체 PIS 순위에서도 서울특별시를 제치고 전국 2위에 올랐으며, 300개의 정부기관 공식 페이지 중 경찰청, 청와대, 한국관광자원공사 등에 이어 10위를 기록했다.

김영관 홍보소통담당관은 “광양의 변화하는 모습들과 아름다운 순간순간을 사진과 영상으로 촬영하고 SNS 채널별 특성에 맞는 감성적이고 공감 가는 콘텐츠로 편집해 홍보한 것이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 부족한 부분은 보완해 시 대표 SNS를 더욱 활성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해 상반기 정부기관 페이스북 운영 현황은 페이스북 이용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9 홈페이지 및 빅풋9 뉴스룸(newsroom.bigfoot9.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