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서울시, 지방분권 공감토크쇼 개최
상태바
서울시, 지방분권 공감토크쇼 개최
  • 김혁원
  • 승인 2017.07.18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분권 실천에 대한 약속
(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오는 21~28일까지 6개 자치구에서 릴레이 ‘지방분권 공감토크쇼’를 개최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시 지방분권협의회 위원(위원장:김순은 서울대학원 교수), 자치구 구청장, 분권 전문가가 연사 및 패널로 참여해 ‘분권-시민의 삶-새정부의 지방분권 실천에 대한 약속’을 시민과 함께 의견을 나눈다.

지방분권이란 딱딱한 주제를 시민의 입장에서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자치구 일정에 따라 날마다 달라지는 주제에 대해 참석자 전원이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세부 내용은 ‘왜 분권형 국가인가?’ ‘지방분권, 대한민국의 새로운 희망!’ ‘우리구가 할 수 있는 일이 더 많아지면?’ ‘지역을 살리고 나라를 살리는 지방분권’ ‘시민의 삶을 바꾸는 지방분권’ ‘새정부, 지방분권 어떻게 할 것인가?’ 등이다.

시가 자치구에 권한과 재원을 대폭 이양하는 ‘자치분권 실천을 위한 약속’ 발표를 기념해 마련되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며 이를 통해 지난해 2728억 원, 올해 2529억 원을 자치구에 추가이양해 지원하고 있다.

장혁재 시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지방분권 공감토크쇼를 통해 자치와 분권의 필요성에 대한 시민들과의 간극이 좁혀지길 바라며 중앙정부에서 발표하고 있는 지방분권 청사진이 꼭 실천될 수 있도록 시민들도 힘을 보태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