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21 (금)
서울시, 우리가족 여름 붕어빵 캠프 개최
상태바
서울시, 우리가족 여름 붕어빵 캠프 개최
  • 김혁원
  • 승인 2017.07.18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한바람으로 시원한 여름나기' '물 발자국을 아세요' 등
지난해 여름붕어빵 캠프사진(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오는 24일부터 시 원전하나줄이기정보센터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세계기후환경 수도 서울’을 이끌 가정 에너지지킴이 양성을 위해  시 거주 가족을 대상으로 ‘우리가족 여름 붕어빵캠프’를 개최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우리가족 여름 붕어빵캠프’는 가족이 함께 에너지를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에너지 살림 비법을 전수하기 위해 준비한 프로그램이다.

‘착한바람으로 시원한 여름나기’ ‘물 발자국을 아세요?’ ‘이거 실화냐? 지구는 폭염주의보!’란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착한바람으로 시원한 여름나기’는 ‘건물에너지 뚝!’ ‘여름철 냉방비 절약방법’ 등의 교육과 ‘천연 계피스틱 방향제 만들기’를 체험하며 ‘물 발자국을 아세요?’에서는 ‘지구에 있는 물은?’ ‘빗물저금통과 절수기’ 교육과 ‘새활용, 제습기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마지막으로 ‘이거 실화냐? 지구는 폭염주의보!’란 주제로 ‘동물들이 사라지고 있어요’ ‘매머드 멸종 게임’ 등의 교육과 멸종동물 캐릭터 만들기를 진행한다.

‘우리가족 붕어빵캠프’는 19일부터 시 거주 3인 이상 가족단위를 대상으로 원전하나줄이기 홈페이지 (energy.seoul.go.kr)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한 뒤 접수하면 된다.

참여인원은 주제별 24명 내외로 자세한 사항은 원전하나줄이기정보센터 (02-2133-3718~9)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교육 후 실천과제를 수행하면 1365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자원봉사 2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교육을 수료하면 ‘가정 에너지 지킴이’ 임명장을 수여한다.

김연지 시 에너지시민협력과장은 “붕어빵캠프는 에너지 살림 비법도 체득하고 환경문제를 돌아보는 즐거운 가족체험 프로그램이다”라며 "가족간 화합도 다지고 에너지소비 문화를 되돌아보는 행사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