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서울 영등포구, 공중화장실 관리실태 점검
상태바
서울 영등포구, 공중화장실 관리실태 점검
  • 김재영
  • 승인 2017.07.1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몰래카메라 설치 여부 확인
(사진=영등포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오는 19~21일까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안양천과 공원 등에 설치된 구 관리 공중화장실 40개소에 대한 관리실태 점검을 실시한다.

18일 구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화장실 사용이 급증하는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쾌적하고 편리한 시설 이용을 위해 진행한다.

구는 현장 점검반을 편성해 안양천변, 도림천변, 조광시장, 공원 등 주요 공중화장실 40개소를 점검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공중화장실 내 변기, 비상안전벨 등 시설 미작동 또는 파손여부, 청결상태, 악취유무, 휴지,비누 등 편의용품 비치, 청소주기, 손 건조기 관리상태, 조명·환풍기 정상 작동여부 등이다.

뿐만 아니라 여성들이 더욱 안심하고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몰래카메라 설치 여부를 확인하는 여성안심보안관이 지역 내 공공시설 화장실 166곳을 방문한다.

전자기기 탐지 장비를 이용한 전자파 감지로 숨어있는 카메라를 적발토록 해 여성들의 불안감을 줄이고 피해를 최소화한다.

조길형 구청장은 “주민들이 공중화장실 사용에 불편을 겪지 않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점검토록 하겠다”며 “아울러 주민들의 올바른 사용으로 화장실이 위생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