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5:06 (목)
울산시, 필리핀 여행 시 ‘콜레라 감염’ 주의
상태바
울산시, 필리핀 여행 시 ‘콜레라 감염’ 주의
  • 정봉안
  • 승인 2017.08.09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는 필리핀 마닐라 여행 후 입국자 중 올해 네 번째 해외유입 콜레라 환자(서울 거주, 여성, 78년생)가 확인돼, 제주항공 7C2306편을 이용해 필리핀을 여행한 후 이상 증상이 있는 경우 병원 진료를 당부했다.

이 환자는 여행 중 수양성 설사 증상이 있었고 입국 시 대변배양 검사 결과, 지난 6일 콜레라균(V. cholerae O1 Hikojima)이 확인됐다.

이에 따라 서울시 관련 보건소는 현재 역학조사와 함께 여행 동반자 및 국내 체류 기간 접촉자의 검사 및 발생 모니터링을 진행 중이다.

9일 시에 따르면, 이 항공기를 이용한 승객이거나 최근 필리핀을 여행한 후, 심한 수양성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해외여행 여부를 의료진에게 알리고 콜레라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올해 우리나라에 해외유입 콜레라 환자는 모두 4명으로 3명은 필리핀 세부 여행자였으나, 이번 여행자는 마닐라만 여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필리핀은 지난 2월 10일부터 검역감염병 오염지역으로 지정돼 여행 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여행 시에는 올바른 손씻기, 안전한 식생활 등 동남아 여행자를 위한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